본문 바로가기

NEW/CES2022

[CES2022] CES2022 ENTERTAINMENT & CONTENT TOPIC, CES2022 엔터테이먼트 정리

 

오늘의 리뷰는 CES2022 엔터테이먼트 정리 토픽 정리 입니다.

 

매년마다 치뤄지는 CES 행사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1월 5일 ~ 8일까지 진행됩니다. CES 행사는 보통 각 기업들의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오늘은 주제 중 엔터테이먼트 및 컨텐츠 관련 미래 먹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ES2022
CES2022
날짜 2022년 1월 5일 ~ 8일
장소 라스베가스

 

Topic
5G 엔터테이먼트 및 콘텐츠 자동차 블록체인
헬스케어 홈&패밀리 메타버스 제품 설계 및 제조
로봇&AI 스포츠 스타트업  

 

엔터테이먼트 / 컨텐츠 정리
소셜 스마트 마케팅 스토리텔링 마케팅

 

소셜

지난해는 틱톡 및 유튜브의 한해라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틱톡의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준 지난해 였습니다.

특히 틱톡의 엔터테이먼트 사업성과 마케팅 수익성은 굉장히 놀라울 정도로 높았으며, 단기적인 소셜에서 끝나지 않고 앞으로는 교육 + 헬스케어 + 일자리 산업까지 노리고 있습니다.

키포인트 : 소셜에서만 끝나지 않고, 교육 + 헬스케어 + 일자리 창출까지 사업영역 확대(단 틱톡 자체 내에서)

 

스마트 마케팅

예전에는 TV에서나 신문에서 볼 수 있었던 광고가 점차 디지털 영역으로 완전히 탈바꿈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서 디지털 마케팅이 70%를 차지할만큼 굉장히 높아졌고, 앞으로는 디지털 마케팅이 굉장히 중요한 마케팅 요소가 될 것입니다.

키 포인트 : 스마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스토리텔링 마케팅

단순한 상품을 보여주고 광고하는 마케팅은 "똑똑해진 소비자의 마음을 잡을 수 없다" 라고 합니다.

이제는 상품에 대해 마케팅을 할때는 스토리텔링이 접목된 마케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적인 예로 감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은 상품에 대한 만족도 및 구매도가 높다는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스토리텔링이 접목된 마케팅이 많아질것이라고 하며,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을것이라고 합니다.

키포인트 : 스토리텔링, 상품을 표현할 수 있는 마케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