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com IT Review/주변기기

[Mouse]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 정말 가벼운 벌집 마우스!

오늘의 리뷰는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 입니다.

 

Cooler Master 회사의 역사는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하지만 제품의 인지도는 있는 편이며, 활발한 마케팅을 통하여 점차 인지도를 매우 넓히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이름처럼 쿨러, 케이스, 냉각기 제품이 유명하며, 현재는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점차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최근 쿨러마스터의 브랜드 이름처럼 시원하게 생긴 마우스를 출시하였습니다. 마우스 디자인에서 보기 어려운 벌집모양 형태를 이뤄진 마우스이며, 마우스의 무게가 불과 53g 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Specs
제품명 Cooler Master MM710
인터페이스 USB
감응 방식 광학 센서
버튼 수 DPI + 5버튼
버튼 수명 20,000,000
연결방식 유선
휠 조정 상, 하
마우스 센서 PMW-3389
최대감도 16,000DPI
DPI 변경 지원 SW 변경 가능
가속도 지원  50G
메크로 기능  S/W 지원
내장 메모리 지원(512KB)
RGB 지원
특이사항 Wireless
마우스 크기 116.5 X 62.4 X 38.3 mm
무게 60g 미만
보증기간  2년
기술 사양
놀라운 쉘 디자인(벌집모양)
60g 미만의 무게
Ultraweave 케이블 소재 사용(유연하고 뛰어난 내구성)
마우스 내부에 내수성 코딩제 장착
Low Friction 장착으로 정확도 증가
마우스 자체에 RGB 지원

 

UnBoxing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 가격 절감을 위한 부분인지 매우 일반적인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상자는 매우 일반적인 마우스에서나 볼 수 있는 부분인데, 박스에 대해서 조금만 더 신경을 써준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박스 안에는 마우스, 설명서가 동봉 되어 있습니다. 

 

외          관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의 외관은 벌집형태의 타공망 형태의 쉘로 되어 있습니다. 이 마우스의 가장 큰 장점은 일단 벌집형태로 되어있어서 마우스의 전체적인 무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는 극단적인 가벼운 무게가 형성이 됩니다. 예전부터 마우스 매니아층에서 벌집형태의 마우스를 3D 프린터로 직접 제작할때도 벌집형태로 만들곤 하였는데, 실제 브랜드에서 이러한 형태의 마우스를 출시하여 신선하였고, 개성넘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양손잡이 + 모든 그립 가능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 는 게이머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몇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가벼운 무게, 그리고 비교적 괜찮은 성능의 스위치와 센서 그리고 클릭버튼이 대칭형태 구조로 되어있어 양손잡이, 왼손잡이, 오른손 잡이 에게 동일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하여 많은 게이머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다만 사이버 버튼 같은 경우 오른쪽에만 형성되어 있어 왼손잡이에게는 사이드버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PMW-3389 센서

Sensor Type CPI IPS Accel
PMW-3389 Optical 16,000 400 50g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 의 PMW-3389의 센서는 비교적 게이밍에서 훌륭한 센서로 자리잡은지 오래이며, 성능도 우수한 편입니다. 최근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에서는 PMW-3389를 사용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으며, 매우 뛰어난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COOLER MASTER MASTERPLUS

COOLER MASTER MASTERPLUS를 통하여 마우스의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의외로 SW의 호환성이 좋은것 같았으며, 별다른 오류없이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마우스 감도, 클릭 속도, 응답시간, LOD 설정, 폴링레이트, 등 가능하였으며, 마우스의 메크로 설정도 가능하였습니다. 

 

사용후기

1. 클릭암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의 클릭암은 비교적 구분감이 확실히 느껴지며, 비교적 약한 압력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다만 약간 저가형의 느낌이 강했으며, 뚜렷한 구분감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기에는 좋은 마우스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2. 휠, 사이드 버튼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 의 휠 감도는 매우 가볍게 움직이며, 너무 부드러운 휠 감도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또한 휠의 사이즈가 타 마우스에 비하여 높이가 조금 작게 느껴졌습니다. 아무래도 무게의 영향을 주기 때문 인것 같습니다. 사이드 버튼 같은 경우 저가형 형태의 사이드버튼이며, 클릭암도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3. 프레임 재질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 의 전체적인 프레임 재질은 아노다이징 처리 된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으며, 마우스의 엉덩이부분과 클릭 뒷 부분에 타공망 형태의 벌집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 케이블은 Ultraweave 라는 소재를 활용하여 유연하고 튼튼한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4. COOLER MASTER MASTERPLUS

COOLER MASTER MASTERPLUS 소프트웨어를 처음 사용하였는데, 인터페이스가 너무 쉬운 구조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다만 마우스의 설정을 프로파일로 저장을 하고 난 뒤 소프트웨어 강제 종료할 경우 저장된 값으로 유지되지 않았습니다. 몇가지의 버그 문제만 해결된다면 매우 심플하고 좋은 소프트웨어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5. 외관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의 외관은 극도의 가벼움을 추구하는 마우스이기 때문에 마우스 쉘 자체가 타공망 벌집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로인하여 먼지가 기판 내부에 안착되는 현상을 볼 수 있었으며, 기판의 열이 손에 미세하게 느껴지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체감적인 내용은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의 대칭형태를 이룬 클릭버튼 구조로 되어 있어서 양손잡이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사이드버튼 같은 경우 고정으로 되어있어서 왼손잡이 일 경우 사이드버튼을 사용가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또한 엉덩이가 조금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팜그립, 클로우그립법에 매우 유용하며, 가벼운 무게로 게이밍, 사무용으로도 적합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6. AS / ETC

AS는 2년이며, 수입사 대양케이스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AS 발생시 배송비(왕복) 전택을 수입사에서 부담하는 무료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무료 택배 : 로젠택배에서만 해당

 

아직까지 Cooler Master AS 받아본적이 없는데, AS 관련하서 확인한 결과 매우 괜찮은 AS를 진행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AS 절차 시 문제가 발생될 경우 기본적으로 새제품으로 지급되는 것 같으며, 카카오톡 및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훌륭한 AS를 받았다는 많은 분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         론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 를 사용하면서 무게가 정말 가볍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시면서 손목 터널증후군이나, 마우스 무게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매우 유용하고 좋은 마우스라 생각됩니다. 또한 Cooler Master MM710 Gaming Mouse의 센서와 스위치 또한 게이밍 용도로 사용될 수 있을 만큼 매우 좋기때문에 구매하셔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다만 타공망 벌집형태 구조로 되어있어 기판 내부에 먼지가 쌓이는 현상과 내부의 열이 조금 느껴진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이 제품의 리뷰는 내 돈 주고 사서 리뷰 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