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team Game

[Game] Fallout 76 Review, 폴아웃76 새로운 DLC 출시, 폴아웃76의 부활??

오늘의 리뷰는 FallOut76 리뷰 입니다.

 

베데스다는 미국의 게임제작사 제니맥스 미디어의 산하에 있는 회사이며, 베데스다의 유명한 게임으로는 둠 시리즈, 폴아웃시리즈, 디스아너스, 엘더스크롤 시리즈가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게임회사이고 많은 게이머에게 인기높은 회사이기도 합니다. 주로 AAA급 게임을 많이 출시하고 있으며, 대부분 AAA급 게임에서 쓰는 얼리얼엔진이 아닌 자체 개발한 엔진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이로인하여 그래픽이 상당히 수준낮지만, 게임성, 스토리, 베데스다만의 오픈월드 방식을 통하여 많은 게이머에게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스토리

2차세계대전 이후 중국과 미국의 핵전쟁이 발생되었고, 미국은 볼트텍이라는 회사를 통하여 볼트라는 방공호를 건설하였고, 이후 핵전쟁으로 인하여 지상은 폐허가 됩니다. 이후 시간이 흐르고 방공호에 살았던 사람들은 지상으로 나와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메타스코어

폴아웃 시리즈의 메인 넘버링을 부여받지 못한 게임이라 외전의 느낌이 강한 게임으로서 게임 스토리의 현실반영을 하려고 한 베데스타의 개발진의 문제로 이 게임은 엄청난 똥겜, 망겜이 되었고, 메타크리틱 52점이라는 아주 낮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Fallout 76의 부활?

폴아웃76의 실패는 그대로 뭍혀지는 듯하였으나. 베데스다는 명예회복을 위한 새로운 발돋움을 보여주었습니다. 바로 DLC 확장팩을 통한 Fallout 76의 부활을 알린다.

 

사실 베데스다의 폴아웃이 Steam 까지 출시될줄 몰랐는데, 스팀에도 배포를 하겠다고 하였으며, 새로운 DLC까지 무료로 배포한다고 하였습니다. 

 

Steam에서는 4월 12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기존 유저들까지 카피로 스팀에서 무료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DLC에서는 폴아웃76에서 지적되어왔던 부분을 모두 보완하였다고 하니 나름 기대가 됩니다. 사실 베데스다가 게이머가 원하는 포인트를 잘 잡아내주는 회사라서 엄청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아참!베데스다 홈페이지에 스팀 계정 연결만 해두면 아래 게임을 모두 줍니다.

FallOut 76 구매한사람
Fallout Classic Collection Fallout 1, Fallout 2, Fallout Tactics, 확장팩 DLC

 

결        론

폴아웃76은 실제로 플레이하였을때 나쁘지많은 않은 게임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만 기대가 너무 크면 실망도 큰 것이겠죠.

 

물론 게임에 핵심적으로 불편함을 주는 오류와 버그는 이미 많이 해결되었고, 다만 유저가 없어서...온라인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싱글 게임같은 느낌을 들게 해줍니다. 

 

차후 스팀에서 발매할 확장팩에서는 이러한 점을 개선하였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폴아웃76 같이 플레이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