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LOL] 네트워크 오류 및 로딩 중 꺼짐 현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LOL 네트워크 오류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LOL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같은 경우 IP 설정 중 IPv6 항목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네트워크 설정 중 IPv6를 같이 사용하신다면, LOL 게임 로딩 중 네트워크 오류로 게임 진행이 안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이 부분은 아주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윈도우 버튼 + X 버튼 클릭

진입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네트워크 연결" 항목을 클릭 합니다.

 

오른쪽 보이시는 이더넷 클릭

어댑터 옵션 변경 클릭

 

이더넷2 > 속성 클릭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6{TCP/IPv6) 해제 

 

이후 컴퓨터 재부팅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LOL  네트워크 문제가 해결 됩니다.

 

또한 TCP/IP의 설정이 변경되어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시작 > windows + R 키 > cmd 입력 > Netsh winsock reset 입력 후 PC 재부팅 진행

 

기본적으로 해외에서 한국 LOL을 진행하실때 이러한 문제가 많이 발생되는데, 가급적이면 VPN을 통한 접속 시도는 문제가 많으니 사용 자제를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