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com IT Review/주변기기

[Mouse]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커세어 무선 마우스, 무선마우스도 게이밍 감성으로 만든다.

오늘의 리뷰는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입니다.

 

게이밍 기어의 명가 Corsair 입니다. 초기 DRAM 및 DIMM 메모리 회사로 시작하여 현재는 PC 구성품 중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제품을 제작 및 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퀄리티 또한 상당히 우수한 편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Corsair에서 출시한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제품은 뛰어난 성능의 센서, 스위치를 사용하였고, 마우스의 폼팩터의 정형화된 틀에서 조금 벗어나 게이머가 보다 편한 그립감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Specs
제품명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감응 방식 광축
버튼 수 DPI + 8버튼
버튼 수명 5000만번
연결방식 무선 블루투스
인터페이스 USB
휠 조정 상, 하
마우스 센서 PMW-3391
최대감도 CPI 18,000
응답속도 1000Hz 폴링레이트
가속도 지원  50G
스위치 옴론 차이나 Omron D2FC-F-K(50M)
메크로 기능  SW지원
내장 메모리 기능 SW지원
외형 인체공학 설계
RGB 인체공학 설계
부가기능 무게추 조절
마우스 크기 130mm X 80 X 45mm
무게 133g
수입사 (주)컴스빌
보증기간  2년
기술 사양
PMW-3391 센서 장착
FPS 게임에 이상적인 게이밍 마우스
무선 마우스로 매우 편안함 제공
Corsair SW를 통한 RGB 설정 가능
온보드 프로그필 지원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되어 편안한 측면 그립
10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
5천만번의 클릭 수를 보장하는 옴론 스위치

 

UnBoxing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제품은 Corsair를 상징하는 노란색과 검정색의 박싱 컬러로 되어있습니다. 박싱 내부에는 마우스, 유선케이블, 블루투스, 설명서가 동봉되어져 있습니다.

 

외          관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제품의 외관은 전체적으로 무광 및 유광 블랙 색상과 마우스 옆쪽에 그레이 컬러 부품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첫눈에 보고 느낀것이 스포츠카 우르스같이 생겼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고, 전체적으로 큼지막하면서 제법 괜찮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마우스와 동일하게 왼쪽 사이드에는 넓은 면적의 미끄럼 방지 고무패킹처리가 되어 있으며, 오른쪽 사이드에는 면적의 35~40%정도만 고무패킹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엉덩이부분은 다소 튀어나와있으며, 이로인하여 그립법 및 손크기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엉덩이부분이 도출되어있어서 작은손(F8이하)에게는 어울리지 않은 마우스이며, 핑거 그립법 사용자에게도 다소 불편함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팜그립 사용자에게는 최적의 마우스라는 그립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마우스 움직임이 많이 발생되는 FPS 같은 게이밍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빠르게 스위칭을 하게될 경우 엄지쪽 살이 찝히는 경우가 더러있는데, 이런 부분을 사이드 날개로 인하여 완벽하게 제거되었습니다. 왼쪽 사이드 날개로 인하여 가로 폭이 어느정도 있는 점도 체크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투박한데, 샤프한 느낌을 들게 해줍니다. 비유를 하자면 SUV 스포츠카 같은 느낌 입니다. 

 

추가적으로 마우스 전면부, 사이드 버튼이 돌출되어 있는 타입이라 먼지 및 이물질 끼임이 발생될 수 있으며, 청소하기가 약간 까다로운 타입입니다.

 

RGB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제품의 전면부, 후면부, 마우스 사이드각 3곳에서 RGB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W를 통하여 RGB 컬러 상세 설정이 가능하며, 또한 Corsair 제품에 대한 Sync까지 연결됩니다. 

 

스위치, 센서, PCB 구성

센서 스위치
PixArt PMW3391M Omron D2FC-F-K(50M)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제품의 센서는 PMW-3360의 파생된 변형 센서로 되어 있으며, 스위치는 옴론 차이나 D2FC-F-K(50M) 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마우스는 정말 PCB 기판부터 질이 나쁜 마우스라는게 느껴집니다. 항상 제품의 퀄리티를 느끼려면 PCB를 열어보면 답이 나온다고 말씀드립니다. 

1 PCB 기판 자체의 품질이 안좋음
2 납땜의 수준이 매우 안좋음
3 센서 및 스위치의 위치는 모든 마우스 공통이나 회로 설계가 수준 낮음
4 외부 하우징 마감은 좋으나 내부의 마감은 굉장히 안좋음

 

스위치와 센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이전 마우스 가이드 리뷰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가이드 링크<

 

 

[Mouse] Mouse Guide 마우스 가이드, 마우스에 대한 모든것을 설명합니다.

오늘의 리뷰는 Mouse Guide 입니다. 마우스를 구매하실때 우리는 많은 스펙과 후기를 통하여 마우스를 구매합니다. 좋은 마우스라는 것은 자신의 손에 맞는 마우스가 가장 좋은 마우스라고 생각하지만, 그 이전에..

zcomit.com

 

소프트웨어

Corsair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I-Cue 입니다. 기본적으로 Corsair 제품의 모든 프로그래밍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컨트롤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사실 다양한 기술적인 부분을 지원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이유는 RGB 컨트롤 떄문에 사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I-Cue 자체의 버그가 많고 하드웨어간의 충돌이 잦은 프로그램이라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아쉬운 부분인데요. 하루 빨리 SW의 개선이 이뤄져서 Corsair 제품의 퀼리티가 높아지길 바랍니다. 

 

SW를 통하여 마우스의 프로파일 설정 및 RGB, LOD 등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Corsair I-CUE가 정말 안전성만 갖춰진다면 퀼리티가 높아진 Corsair 제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         론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제품은 외관적으로나 스펙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마우스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제품의 내부를 확인한 결과 Corsair에서 제작했다는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수준낮은 PCB 납땜질과 회로설계 등 기대 이하의 제품이라 생각이 됩니다.

 

Corsair Ironclaw RGB Wireless 제품이 10만원초반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과연 이 제품이 10만원대 초반의 제품이 맞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주관적으로 가격 책정하자면 3~4만원짜리 마우스 수준 입니다.(많이 책정해드린것임)

 

객관적으로 마우스 스펙을 떠나서 이 제품은 구매하시면 안됩니다. 제품의 질이 매우 낮습니다. 외관과 감성때문에 구매하신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이 게이밍 마우스는 구매 안하시는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마우스의 전체적인 홈이 너무 많아 이물질이 끼이면, 뺴기 매우 번거로운 마우스타입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