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zer/Mouse

[Mouse pad] Razer Firefly 하드 타입 게이밍 마우스패드

오늘의 리뷰는 Razer Firefly 게이밍 마우스 패드 입니다.

 

Razer 제품을 처음 접했던 녀석은 Razer Firefly 였습니다. 애시당초 게이밍 플레이를 즐길때, 마우스와 마우스패드의 중요성을 몰랐습니다. 옵티컬 센서를 장착한 마우스가 나오기 시작하면서부터 마우스패드의 발전이 이뤄졌다고 생각듭니다. 요즘은 마우스패드가 단순히 마우스 패드의 역활뿐만 아니라 디자인요소까지 추가되기 시작하였는데요. Razer Firefly는 RGB를 장착한 매우 우수한 디자인의 마우스패드였습니다. 

 

 


Unboxing

 기본 구성품은 패드 설명서, Razer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pecs

 

 

  • 균형 잡힌 게임 플레이를 위한 정교한 마감
  • 반응성이 높은 추적을 위해 최적화된 표면 코팅
  • 레이저 크롬 맞춤형 조명
  • 장치 간 색 동기화
  • 미끄럼 방지 고무 베이스
  • 레이저 시냅스가 활성화됨(레이저 크롬 사용자 정의 가능한 조명
  • 금 도금 USB커넥터(레이저 채도 사용자 지정 가능한 조명에 전원을 공급함)
  • 2.13m/7ft경량, 편조 섬유 케이블
  • 대략적인 크기:355mm/13.98"(길이)x255mm/10.04"(폭)x4mm/0.16"(높이)
  • 대략적인 중량:380g/0.84 lbs

 

 

외          관

 게이밍 전용 마우스패드 답게 MICROSOFT-TEXTUREDSURFACE을 지원합니다. 이 기술은 컨트롤과 속도를 완벽하게 균형을 잡아주며, 높은 정밀도와 미세한 컨트롤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 패드로 인하여 단단하고 정교한 마감을 볼 수 있으며, 최상의 정밀도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우스패드는 좋은것과 나쁜것의 차이는 있지만, 어느정도 수준부터는 비슷한것 같습니다.

 

 Razer 홈페이지에서 Razer Firefly를 제작할때 게임 마우스 민감도나 설정 관계없이 완벽한 제어를 제공하도록 설계하였다고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한 데이터를 얻지 못하여 조금 미심쩍은 부분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옵티컬 게이밍 마우스 경우 반사 품질 자체가 워낙 우수하고, 굳이 패드가 아니어도 높은 정확도를 보여줍니다. Razer 에서 사용하고있는 PMW-3389 센서는 굳에 패드가 아니라 흰색과 검정색 종이에서도 매우 높은 정확도를 실제로 보여줍니다. 

 

 Razer에서 호환되는 펌웨어 중 RazerSynapse3를 통하여 Razer 마우스와 중복 사용시 적용되는 SW가 매우 좋았습니다.

 

Razer Synapse 마우스 보정 기술은, Razer 마우스와 패드를 함께 사용할 시 정밀하고 빠른 추적 응답성을 얻게 되는

기술 입니다. 

 

 Razer Firefly 패드는 RGB 효과도 있으며, Razer Synapse를 통하여 1680만 컬러를 나타낼 수 있으며 다양한 모드 또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높은 가격대가 되겠네요.


Razer Synapse 보정 

 확실히 느낄 수 있는 점은 아주 미세한 체감이지만 표면의 정밀한 트래킹 성능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심리적으로 조금 더 좋아졌다고 느낄 수 있음)

 

 

사 용 후 기

1. 외관

Razer Firefly 패드는 하드타입과 천 타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게이머의 선호하는 타입에 따라 구입할 수 있고, 전체적인 외관은 고급스러운 블랙 재질에 아노다이징처리된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규격은 일반 보통 마우스패드와 비슷한 사이즈이며, Razer Synapse 3.0 을 통하여 1680만 컬러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2. Razer Synapse 3.0 보정 기술

Razer Firefly 패드는 Razer Razer Synapse 3.0을 통하여 패드 보정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정밀한 트래킹 및 사용자 정의 리프트 오프 범위를 지정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패드 재질

위쪽은 알루미늄판으로 되어 있고, 아래는 미끄럼 방지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했을때, 하드 타입에서 손목쪽이 닿는 마우스 그립법이라 마찰이 많아 조금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패드가 다르겠지만, 저는 천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4. AS / ETC

한국 같은 경우 워렌티가 좋은편에 속하는 웨이코스가 담당하고 있으며, 보증기간은 1년 보장 입니다. 사실 패드가 고장 날 일은 전무하고 Chroma 단자가 고장나는 경우도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결       론

 

Razer Firefly 패드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마우스 패드이며,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뛰어납니다. 하지만 RGB 효과를 사용하기 위하여 USB Port를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으며, 하드 타입에서는 손목에 마찰이 생겨 다소 불편한 점이 있어 저는 다른 마우스패드로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Razer Synapse 3.0 통한 보정 기술 SW통하여 보다 세밀한 트래킹이 가능하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패드치고 높은 가격이 다소 아쉽고, RGB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을 하셔도 무방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하드타입의 마우스패드이기 떄문에 손목에 마찰이 잦아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마우스패드라고 생각 합니다. 

 

이 제품의 리뷰는 내 돈 주고 사서 리뷰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