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사이버펑크2077

[Game] CyberPunk 2077 Collection of body remodeling settings, 사이버펑크2077 신제개조 설정관

 

오늘의 리뷰는 CyberPunk 2077 Collection of body remodeling settings, 사이버펑크2077 신제개조 설정관 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 게임은 원작소설 사이버펑크를 기반으로 한 게임 입니다. 그렇다보니 디스토피아적 도시인 나이트시티를 무대로하게되었고, 이 아포칼립스같은 세계에서 주인공이 살아남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세계관으로는 세계 4차 산업전쟁이 이뤄진 사이버펑크에서는 다양한 스토리가 존재하는데, 그 중 신체개조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설정관이 존재 합니다. 

 

신체개조 설정관

사이버펑크 세계관 : 신체개조
지난 반세기 동안 과학기술은 진보를 거두고 있었다. 여러가지 오래된 관습과 관행 그리고 적폐가 남발하고 있는 나이트시티에서 유일하게 발전되고 있는 것은 진보된 과학기술과 무기화된 발명뿐이다.

최고의 조사관 Josh는 이 과학기술에 대해서 조사하고 연구를 하고있으며, 각 연줄 그리고 전문가들과 교류를 갖고 나이트시티의 과학기술이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신체개조는 요즘 사회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구성요소이다. 놀랄일이 아니다. 사이버펑크 사람들은 생존, 부를 누리기 위해서 신체개조를 진행한다. 지난 50년동안 신체개조는 유행을 떠나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0세대

0세대 신체개조의 발전은 보편적으로 의료 부품 즉, 사지가 손상된 부위와 기관을 대체하는 용도로 사용되어 왔다. 사람을 살리는 용도나 심한 외상 환자에게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발전되어왔다. 

하지만 전쟁이후 이러한 사이버 의족은 환자를 살리고 도움되는 용도보다는 군인의 몸에 적용하여 군사적인 사람을 죽이는 용도로 점차 발전되기 시작하였다.

 

1세대

1세대로 발전되면서 신체개조의 산업혁명과 이전에 비하여 보다 경량화되고 전투에 발전된 프로토타입이 등장하게 된다.

또한 이때부터 경량화되기 시작하면서 크기도 초소형화가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의학적인부분에만 사용된것이 아니라 신체의 강화까지 진행할 수 있는 단계가 되기 시작하였다.

또한 환경오염에 비롯하여 호흡기에 에어필터를 장착하는등 점차 신체개조 기술이 엄청나게 발전되기 시작한다.

이 당시 2차 3차 중국과 미국의 전쟁과 각 기업들의 기술발전으로 인하여 가장 발전한 기술은 군용 테크놀로지다. 이때 군용테크놀로지에 많은 투자를하여 성과를 거둔 기업들은 나중에 현재의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인 아라사카, 밀리텍 등 엄청난 부를 축척하게 된다.

 

2세대

2세대부터는 특수한 경우에만 신체개조가 이뤄지는것이 아닌 대중적인 신체개조를 진행하게되었다. 초기 0세대와 1세대에서는 군인과 환자에게 이뤄졌다면, 2세대부터는 일반인들도 신체개조를 할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신체개조는 어느덧 패션이되기도하였고, 뛰어난 신체개조를하여 남들보다 부와 명예 그리고 권력을 얻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매우 보편적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게되었다.

 

3세대

3세대부터는 중국과 미국간의 전쟁이 냉전으로 치닫게 되었고 이 계기로 인하여 각 나라에서는 차기 전쟁을 예방하기 위하여 군대경쟁을 시작하기 시작하였다. 이로인하여 기업들간의 기술경쟁이 치열해지기 시작하였으며 기업들은 자신들만의 정예 병사를 갖추기 시작하였다. 

이때부터는 신체개조뿐만아니라 발전된 생명과학이 있는데, 바로 바이오기술이었다. 나노의료로봇, 갑옷 등 이전에 볼수 없었던 소재로 이뤄진 전투장비가 등장하기 시작하였고 신경계통도 개조할 수 있는 기술적 발전을 이뤄냈다.

3세대부터는 의학, 군사, 가정, 생활, 제조업, 유흥업 등 모든 생활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버린 시기이다.

 

4세대

4세대부터는 2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최고와 최신의 기술이다.

신체개조가 보편화되면서 거듭되는 발전속에 어느덧 어느정도의 정체기가 생기기 시작하였다. 이때부터는 최고의 기술인지 아니면 최신 기술인지를 나뉘게된다.

보통 최고의 기술은 신체개조를 말하며, 최신의 기술로는 네트워크를 통한 해킹 기술을 의미한다.

 

감사합니다.

 

 

https://s.team/chat/ezfs2j8Z <- 사이버펑크2077 채팅 커뮤니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