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team Game

[Game] Yakuza Kiwami Review, 용과같이 키와미 리뷰, 플레이타임

 

오늘의 리뷰는 Yakuza Kiwami Review, 용과같이 키와미 리뷰, 플레이타임 입니다.

 

용과같이 시리즈 중 가장 최초로 한글어를 지원해준 게임입니다. 재미있는 일화로는 디렉터였던 "토시히로"가 한국어화 지원할 생각이 없었지만 SEGA와 카와우치 시로의 대표가 오랜시간동안 설득으로 한국어화를 지원하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용과같이 키와미는 제로의 게임성을 그대로 가져와 다양한 미니게임 추가 + 컨텐츠 추가로 스토리적으로 매끄러워 많은 게이머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고 주관적인 생각은 가급적이면 제외하고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이 리뷰가 100% 이 게임의 모든것을 반영한다고 생각되지 않지만, 

리뷰를 통하여 게임을 구매하시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Yakuza kiwami
게임 장르
롤플레잉, 액션, 소울 스타일, 일본 롤플레잉

 

게임 스토리
때는 1995년의 카무로쵸… 도지마의 용, 키류 카즈마는 자신의 의형제 니시키야마 아키라와 그의 소꿉친구 유미를 지키기 위해, 조직 두목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뒤집어씁니다.

시간은 흘러 2005년… 니시키야마 아키라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있었습니다. 유미는 어디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동성회의 금고에서 100억엔이 사라지면서, 조직은 내분이 발생하기 직전의 위기에 몰립니다. 그리고 키류 카즈마는 이제 낯설어져 버린 세상으로 다시 나옵니다.

더욱 강화된 게임 플레이와 확장된 시네마틱 스토리, 다시 돌아온 '용과 같이 0'의 전투 방식, 더욱 풍성해진 밤문화 콘텐츠, 그리고 시리즈 성우들에 의해 재녹음한 오디오로 무장한 '용과 같이 극'은 용과 같이 시리즈에서도 가장 궁극적이고 “극한”에 다다른 독창성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이제 4K 해상도와 제한 없는 프레임,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컨트롤과 울트라 와이드스크린 지원 등 PC에 대한 완전한 최적화를 지원합니다.

 

Yakuza 0 플레이타임
메인 스토리 18 시간
메인 + 서브  33 시간
모든 퀘스트 85 시간
용과같이 0의 리메이크작이지만 미니게임 + 컨텐츠 추가를 하였어도 토탈 플레이 타임이 약 40시간 정도 짧습니다.

하지만 스토리적으로 더욱 매끄러워졌으며, 플레이하시기에 더욱 재미있는 요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메타 스코어

 

구매해도 될까요?
입문작으로는 용과같이 0가 가장 좋다고 생각되지만 키와미 시리즈도 매우 즐겁게 게임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제로로 입문해보시고 이 게임에 대한 매력을 느끼셨다면 키와미를 플레이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