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리뷰는 Razer Naga Chroma입니다.
Razer 제품 중 가장 특이한 마우스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든다면 바로 Naga chroma 제품일 것이다. 사이드 버튼이 무려 12개나 달려있으며, Razer의 첫번째 MMORPG 전용 마우스 시리즈가 바로 Naga chroma이기 떄문입니다.
사이드 버튼의 다양성 지닌 마우스를 제작한 회사들은 매우 많습니다.
Corsair Scimitar Pro RPG, Corsair Glaive RPG, Roccat Kone EMP, Gigabyte Aivia Krypton Gaming mouse
MMORPG 게임 특성상 생각보다 많은 버튼을 요구하지않게 되었고, 실제로 사이드버튼의 다양성으로 인하여 정밀한 컨트롤이 어렵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적응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익숙해진다면 MMORPG 게이밍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매우 매력적인 마우스가 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UnBoxing
이때 당시에도 설명서, 스티커, 마우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현재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Razer Naga Trinity 제품이며, 이 제품은 판매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해외를 통하여 구매는 가능합니다.
TECH SPECS
- 총 19 개의 MMO 최적화 프로그램 가능 버튼
- 12 버튼 기계식 버튼
- 틸트 클릭 스크롤 휠
- 보간이 0 인 진정한 16,000 DPI 5G 레이저 센서
- 초당 최대 210 인치 / 50G 가속
- 1,000Hz 울트라 폴링 / 1ms 응답 시간
- 1,680 만 개의 사용자 정의 가능한 색상 옵션이있는 크로마 조명
- 장치 간 색상 동기화
- Razer Synapse 활성화
- 무 음향 울트라 슬릭 마우스 피트
- 2.1m / 7ft 편조 섬유 USB 케이블
- 대략적인 크기 : 119mm / 4.68 인치 (길이) x 75mm / 2.95 인치 (너비) x 43mm / 1.69 인치 (높이)
- 대략적인 무게 : 케이블 포함 135g / 0.30 파운드
Razer naga Chroma 틸트 클릭 스크롤 휠이란 휠의 좌우 방향에도 Key 설정이 가능하며 실제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MMORPG 특성에 맞춰 화면이 위아래로 이동이 된다.
다만 Razer naga Chroma에 익숙해지지 않을 경우 틸트 클릭 스크롤 휠 미스를 통하여 다소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
전체적인 외관은 Razer 플라스틱 코딩 재질로 이뤄져있으며, 사이드 버튼은 12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측면에는 인체공학 설계를 통하여 장시간 즐기는 게임인 MMOPRG 특성에 맞춰 손이 편할 수 있도록 입체적인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Razer naga Chroma 를 잡았을때 이런 손 모양이 되게 됩니다.
오른쪽 입체그립을 통하여 약지와 새끼 손가락을 편하게 기댈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으며. 실제로도 편한 그립감을 제공 합니다.
다만 손 크기가 F11이상이거나 F8이하 분에게는 돌출된 엉덩이부분으로 인하여 불편한 그립감을 제공 할 것 같습니다.
사이드 버튼의 역활은 Razer 전용 프로그램을 통하여 각각 스킬 및 다양하게 커스텀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Razer naga Chroma의 센서는 Razer 8,200 DPI 4G 센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4년까지만해도 Razer는 이 센서로 매우 많은 인기를 끌었었지만, 더불어 내구성 문제도 이때 당시에 생각보다 많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Razer naga Chroma 내부
사 용 후 기
1. 클릭암
Razer naga Chroma는 2014년도 당시의 느낌으로는 굉장히 좋다고 느꼈지만, 현재 느끼기로는 5년전 제품이다보니 다소 저렴한 버튼의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제품이 오래되었기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로는 동일했던것 같습니다.
사이드 버튼 클릭암은 매우 저렴한 버튼 구성으로 클릭암이 제법 나쁩니다.
2. 휠, 사이드 버튼
휠의 구분감은 상당히 가벼우며, 아주 미세하게 걸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틸트버튼이 있어 휠로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은 2014년 당시 매우 획기적이었지만, 지금 생각하면 별 의미없는 기술인것 같습니다. 사이드 버튼은 좌측에 12개의 커스텀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며, 사실 이 버튼 컨트롤 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Razer naga Chroma 익숙하지 않다면 매우 불편한 마우스가 될 수 있습니다. MMORPG 특성상 장시간 게이밍 플레이를 하게되는데 이를 생각하여 약지와 새끼손가락의 입체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3. 프레임 재질
플라스틱, 사이드 러버 코팅으로 되어있으며, Razer System 모두 약간의 번들거림이 생깁니다. 번들거림을 극도로 싫어하시는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4. Razer Synapse 3.0
Razer 자사 프로그램 Synpase 3.0을 통하여 RGB Color 설정을 할 수 있으며, DPI 감도 또한 단계별로 손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계별 X, Y 축 별도의 설정도 가능하며 마우스 폴링률 또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이드 버튼의 커스텀 마이징도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마우스 패드 보정 기술인데, Razer 자사 패드를 사용할 경우 정밀한 트래킹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5. 외관
Razer naga Chroma는 생각보다 큰 사이즈이며, 150g의 무게 입니다. 또한 오른손잡이용으로 되어있으며, 클릭 버튼은 약간 비대칭 버튼으로 이뤄져있습니다. 마우스는 팜그립, 클로그립 모두 적합하며, 엉덩이 또한 제법 있는 편이라 F8이하분과 F11이상의 손 크기분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6. AS / ETC
한국에서는 이 제품을 구매하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2014년 제품입니다. 센서 및 업그레이드된 Razer naga Trinity 제품이 있기 때문에 구매를 원하신다면 Razer naga Trinity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결 론
Razer naga Chroma 는 MMORPG 게임에 매우 적합한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총 19개의 커스텀 가능한 버튼 및 인체공학 설계 바탕으로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 한다는 점
분명 2014년도에는 뛰어난 마우스 였으나, Razer 센서 4G의 내구성 문제 또한 업그레이드 된 Razer naga trinity가 있기 때문에 구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MMORPG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분명 Razer naga 시리즈 마우스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마우스에 적응이 되었다는 과정하에....추천드림...)
이 제품의 리뷰는 내 돈 주고 사서 리뷰 한 것입니다.
'Razer > Mou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use] 게이밍 마우스 2티어 센서 (0) | 2019.11.25 |
---|---|
[Mouse] 게이밍 마우스 1티어 센서 (0) | 2019.11.25 |
[Mouse] Razer Deathadder Elite 리뷰 페이커 마우스!! (0) | 2019.11.22 |
[Mouse] Razer Diamondback 너무 귀엽자나!! (0) | 2019.11.21 |
[Mouse] Razer Basilisk FPS 리뷰 (0) | 2019.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