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리뷰는 Razer Basilisk FPS 입니다.
Razer 제품 군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마우스를 뽑자면, 2가지로 생각 합니다.
Razer Mamba Elite, Razer Basilisk FPS(DPI : 16000) 입니다.
오늘은 Razer Basilisk FPS(DPI : 16000)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UnBoxing
Razer 제품을 UnBoxing 시 고급스러운 상자는 매번 기분 좋게 만듭니다.
TECH SPECS
- 진정한 16,000 DPI의 Razer 5G 고급 광학 센서
- 최대 450 인치 / 초 (IPS) / 50G 가속
- Razer 기계식 마우스 스위치
- 8 개의 독립적으로 프로그래밍 가능한 Hyperesponse 버튼
- 맞춤형 저항을 갖춘 게임용 촉각 스크롤 휠
- 고무 측면 그립이 향상된 인체 공학적 오른 손잡이 디자인
- 1,680 만 개의 맞춤형 색상 옵션이있는 Razer Chroma ™ 조명
- 1000Hz 울트라 폴링
- Razer Synapse 3 사용
- 대략적인 크기 : 124.0 mm / 4.88 in (길이) X 75 mm / 2.94 in (너비) X 43 mm / 1.69 인치 (높이)
- 대략적인 무게 (케이블 제외) : 107 g / 0.24 lbs
- 케이블 길이 : 2.1m
- 기본 입력을 위해 Xbox One과 호환
오른손 마우스를 사용하는 게이머를 위해 제작되었으며, F10 ~ F12 사이즈의 게이머에게 손에 꽉 차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Razer는 일인칭 FPS 게이머에게 그 어느 마우스보다 익사이팅하고 성능에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 것이라 말했으며, 실제로 사용 결과 사용 정의 가능한 스크롤 휠 저항과 탈찰식 DPI 클러치의 설정을 통하여 게이머에게 FPS를 플레이 시 어느 마우스보다 편하게 보다 빠르게 매우 좋은 그립감과 성능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왼쪽 측면에는 FPS 에 정말 어울리는 Razer 만의 특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바로 DPI 클러치 입니다. Razer Basilisk FPS에서만 있는 버튼인데, 이 클러치는 누르고 있을 경우 초고속으로 조준 정밀도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게이머에게 폭 넓은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총 3가지 길이의 DPI 버튼이 있으며 게이머의 손 크기와 사용 방법에 따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DPI 버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일반 마우스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Razer Basilisk FPS는 인체공학 설계 바탕으로 마우스를 제작하였기 떄문에, 손이 편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고 합니다.
Razer Basilisk FPS 는 오른손 게이머에게 편한하고 고급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하기 위해서 평행 버튼이 아닌 비대칭으로 된 버튼 구조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다만 다른 FPS 마우스에 비하여 비대칭 구조가 다소 경사가 진 부분 입니다. 이 부분은 DPI 클러치의 사용을 하는 게이머를 위하여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다른 FPS 전용 마우스보다 경사진 부분으로 엄지손가락을 통한 DPI 클러치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 합니다.
FPS 마우스 중에서 Rocket Jump Ninja는 G502 마우스보다 Razer Bailsk FPS가 좀 더 좋다는 생각을 전하였습니다.
그 만큼 FPS 전용으로 나온 마우스만큼 확실히 그립감, 클릭암, 휠 드래그, 모든 부분에서 확실히 좋다고 생각 합니다.
Razer Basilisk FPS는 센서 PMW-3389이며, 스위치는 Razer 옴론 스위치(50M) 입니다.
보편적으로 센서와 스위치까지 따지시는 분들이 많지만, 쉽게 설명하자면 센서는 3360과 3389는 동일한 모델에서 튜닝만 이뤄진 센서라고 이해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스위치 같은 경우 OMRON D2FC-F-K(50M) 인데, 가장 보편적인 게이밍 전용 마우스 클릭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옴론의 스위치는 내구성이 약하다는 말이 상당히 많습니다.
옴론 스위치를 사용한 Razer 마우스 종류가 내구성이 약하다는 말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왜 내구성이 약한 옴론 제품을 사용하냐고 물어보실 수 있지만, 스위치 버튼의 반응 속도가 굉장히 좋기 떄문입니다.
사 용 후 기
1. 클릭암
Razer Mamba Elite 와 비교를 하였을때, 매우 가볍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아주 미세한 체감일뿐 영향을 주는 부분은 없습니다.
2. 휠, 사이드 버튼
휠의 구분감은 다소 약한 편이나, 사용자 정의 가능한 스크롤 휠 저항을 통하여 게이머가 원하는 휠 감도를 설정할 수 있기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사이트 버튼으로는 오히려 매우 가볍다는 느낌이 듭니다.
3. 프레임 재질
플라스틱, 사이드 러버 코팅으로 되어있으며, Razer System 모두 약간의 번들거림이 생깁니다. 번들거림을 극도로 싫어하시는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4. Razer Synapse 3.0
Razer 자사 프로그램인 Synpase 3.0을 통하여 RGB Color 설정을 할 수 있으며, DPI 감도 또한 단계별로 손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계별 X, Y 축 별도의 설정도 가능하며 마우스 폴링률 또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이한 점은 마우스 패드 보정 기술인데, Razer 자사 패드를 사용할 경우 정밀한 트래킹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5. 외관
최근 75g의 무게를 가진 마우스가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Razer Basilsk FPS는 조금 무게감이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DPI 클러치 기능으로 인하여 비대칭 각이 큰 편이며, 엉덩이가 Razer Mamba Elite에 비하여 작은 편입니다. 다만 클릭 버튼이 다소 큰 편이라 팜그립과 클로그립에서도 좋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디자인적으로는 "Razer 마우스에요"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6. AS / ETC
한국 같은 경우 워렌티가 좋은편에 속하는 웨이코스가 담당하고 있으며, 보증기간은 2년 보장 입니다.(마우스에 따라 다름) 따라서 내구성을 말해주셔도 충분히 AS가 좋은 회사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크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옴론 스위치는 정말 내구성이 약한것은 맞는것 같습니다.
결 론
Razer Basilisk FPS 는 저에게는 Best 순위 안에 드는 마우스 중 하나 입니다.
그립감, RGB, DPI 클러치, 반응속도, 사용자 정의 가능한 스크롤 휠 저항 등
모든 FPS 마우스에 비하여 매우 뛰어납니다.
Razer Basilisk FPS 사무용으로는 추천하지 않지만,
FPS 게이머에게는 꼭 필요한 마우스라고 생각하며, 구입할 가치가 있는 제품 입니다.
이 제품의 리뷰는 내 돈 주고 사서 리뷰 한 것입니다.
'Razer > Mou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use] 게이밍 마우스 2티어 센서 (0) | 2019.11.25 |
---|---|
[Mouse] 게이밍 마우스 1티어 센서 (0) | 2019.11.25 |
[Mouse] Razer Deathadder Elite 리뷰 페이커 마우스!! (0) | 2019.11.22 |
[Mouse] Razer Naga Chroma MMORPG 최강 마우스! (0) | 2019.11.22 |
[Mouse] Razer Diamondback 너무 귀엽자나!! (0) | 2019.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