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CES2020

[CES2020] HP Keynote, CES 2020 HP 간단 정리!

오늘의 리뷰는 CES2020 HP Keynote 입니다.

 

CES2020에서 HP는 새로운 제품이라는 타이틀을 얻기보다는 기존 제품에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형태로 CES2020에서 핵심적인 4가지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2대의 HP 노트북과 1대의 올인원 컴퓨터 그리고 최근들어서 모니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HP 입니다. 

 

사실 HP는 컴퓨터 시장의 거대 공룡과도 같습니다. 워낙 튼튼한 구조와 자금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 제조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디자인형태의 노트북은 볼 수 없었지만, CES2020에서 HP가 추구하는 전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특이한점은 HP Elite Dragonfly 제품은 Eco 소재를 활용하여 만든 노트북이라는 점인데 다양한 부품을 재활용하여 만들었다는 점이 매우 혁신적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CES2020에서 HP 는 다양한 제품 중 핵심적인 4가지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HP Elite Dragonfly HP Spectre x360 15 HP ENVY 32 All-in-One HP E27d G4

 

HP Elite Dragonfly

HP Elite Dragonfly 제품은 Eco 소재로 재활용된 제품으로 만든 노트북입니다. 이로인하여 CES2020에서는 Eco 에너지 및 스마트 에너지 부분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 입니다. 앞으로도 HP는 모든 사람과 모든 곳에서의 삶이 더 좋게 만들기 위한 기술을 창조할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앞으로 다양한 제품에서도 Eco 소재를 통한 제품 제작을 암시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HP Elite Dragonfly 제품의 가장 뛰어난 점은 Eco 소재가 첫번째이고, 두번째로는 보안에 강화된 노트북이라는 것입니다. 화면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제품을 출시하는데, 이 보호필름은 정면에서만 화면이 노출되고 다른 시야각에서 바라볼때 화면의 내용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HP Spectre x360 15

HP Spectre x360 15 제품은 HP의 대표 효자상품 중 하나입니다. 출시된지는 조금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디자인적으로나, 성능적으로도 매우 뛰어나 Mac 제품과 견주어질 만큼 매우 훌륭합니다. 최근 스펙으로는 10세대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으며, Display는 OLED 및 4K 영상에 터치까지 되는 제품군도 있습니다. 스펙터 X360은 기존에 비하여 배터리 용량을 10%정도 개선하였으며, CES2020에서 선보인 제품에는 최신 네트워크 환경에서 원활한 속도를 보여주는 Wi-fi 6가 탑재되었습니다. 

 

HP ENVY 32 All-in-One

HP ENVY 32 All-in-One 제품은 비디오 및 그래픽 편집과 같은 고급 컨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를 타겟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인텔 9세대 프로세서와 RTX 그래픽카드, 멀티테스킹을 위한 32GB의 RAM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공간효율적으로도 매우 우수하며, NIVIDIA의 RTX Studio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유일한 일체형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 제품의 가장 뛰어난 점은 X600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세계 최초의 PC라는 점인데, 밝기 600nits로 뚜렷한 색상과 색조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6000:1이라는 명암비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내부 하드웨어 스펙적으로 살펴보았을때는, 전혀 뛰어난 점이 없는것 같습니다. 최근 동영상, 그래픽에서는 AMD CPU가 훨씬 저렴하고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 HP가 선택한 하드웨어 중 몇가지는 잘못된 선택인 것 같습니다. 

 

HP E27d G4

HP E27d G4 제품은 사무용 PC를 전략적으로 수립한 모니터이기도 합니다. 올인원 PC로 매우 심플한 구조로 되어있으며, 모니터 사이즈의 크기 1대로 가벼운 사무업무를 가능할 수 있도록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제품 스펙은 정말 가벼운 사무업무만 가능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있으며, 자동으로 WindowsHello에 접속되어 웹캠을 통한 업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자택근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타이밍 참 좋은 제품이라 생각 됩니다.

 

CES2020 HP Keynote

CES2020에서 보여준 HP의 모습은 기존 제품에서 매우 혁신적인 제품을 찾기는 어려웠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제품에서 스펙적으로 조금 개선된 제품을 많이 볼 수 있었으며, 제품 자체의 혁신보다는 부가적인 기술(Eco, 에너지)를 접목하였다는 점입니다. HP의 의도는 좋으나, HP의 팬층 입장에서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HP에서 전혀 새로운 제품을 볼 수 없었다는 부분이 아쉽기도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