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리뷰는 Kingdom come : Deliverance 한글 패치 입니다.
Kingdom come : Deliverance 게임은 2018년 2월에 발매된 게임입니다. 개발사는 워호스 스튜디오입니다. 사실 이 회사는 개발자들이 회사를 박차고 나와 소규모로 제작한 게임이었으며, 항상 자금난에 시달릴만큼 매우 재정적으로 어려운 회사였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잦은 버그로 게임 진행이 어려울정도로 버그가 많았지만, 매번 패치때마다 몇백개씩 버그를 수정하였고 지금은 매우 완성도 높은 게임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자잘한 버그가 존재하지만 게임 진행에 방해될 큰 버그는 대부분 잡힌 상태입니다. 만약 이 게임이 현재 수준으로 당시에 출시하였다면 그 해의 고티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게임이 될 수 있었을텐데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Kingdom come : Deliverance는 전체적인 게임은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며,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됩니다. 게이머는 전사, 시인, 도둑, 등 역활로 게임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스킬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배경은 1403년 보헤미아의 전쟁 중 게이머가 해당 시대에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됩니다. 지금은 매우 뛰어난 오픈월드 게임이 다수 있지만, 당시에 사실성과 거대한 스케일과 사실적인 전투 묘사 등 매우 호평을 받은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다만 매우 아쉬웠던 점은 이 게임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만 지원하여 게임을 진행하기가 매우 어려웠다는 점이었는데, 한글 패치를 유저가 직접 만들어서 한글로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총 79398줄, 920401단어중 6%의 미사용 대사를 제외한 모든 텍스트가 번역되었다고 합니다.
한글 패치를 직접 작성해주신 분들께 매우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Kingdom come : Deliverance |
Kingdom come : Kingdom come크라이엔진을 사용하여 매우 그래픽적으로도 우수하며, 해당 시대의 사실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물론 1인칭 시점이라는점과 스토리의 진행이 다소 느리다는 점때문에 취향적인 요소가 분명히 갈리겠지만 이러한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매우 매력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한글패치가 이뤄진 갓 게임이라고 생각되는 Kingdom come : Deliverance 게임 한번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