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zer

[Razer][추가] Razer Taiwan AS 받다. Razer AS 최고!!

오늘의 리뷰는 Razer AS 후기 입니다. 

 

 제품을 구입할때는 성능, 디자인, AS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날때마다 큰 회사의 AS 센터를 방문예약을 하여 각 회사의 AS에 대해서 알아보기도 합니다. 

 

 오늘은 약 한달전쯤 구매하였던 Razer Mamba Elite가 Windows 10에서 마우스 커서 프리징 현상이 하루에 1~2회씩 일어났습니다. 

 

이전부터 Razer Mamba외 Elite 시리즈는 일단 내구성이 정말 안좋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그래도 한달만에 내구성 문제가 일어난다는 것은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일단 한국 같은 경우에도 이전에 수입사 웨이코스에서 AS를 한번 받아본적이 있는데요. 

한국은 수입사이면서 AS를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행인것은 웨이코스도 Razer 정책으로 인하여 문제있는 제품이면 새제품을 주는 것은 동일 합니다.

 

그런데 대만 같은 경우 조금 다릅니다. Razer 공식 홈사이트에서 운영을 하고 있고, Razer 제품 AS / 검증 받는 곳을 대행사로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생길경우 대행사를 가서 문제가 있다는 것을 검증받고 새제품을 자택으로 택배를 보내주는 시스템이죠. 

 

 보통 한국 같은 경우는 문제가 정말 있는 제품이라면 빠르게 3일안으로 배송받을 수 있지만, 대만이나 미국은 최소 검증 기간 포함하여 2주일의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진짜 한국은 모든것이 정말 빠릅니다. 

 

Razer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방문예약을 신청하고, 제품을 들고 아침일찍 대만 네이후로 갔습니다. 

 

일단 점심시간이 12:00 ~ 01:00까지라서 점심시간이 끝날때쯤에 시간을 맞춰서 운전해서 갔습니다

 3F에 도착하면 Unitech 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대만에서는 매우 대표적인 AS 회사입니다. 대형 IT관련 업체는 대부분 이 곳에서 AS를 받고 있습니다.(삼성, HP, Asus, BENQ, Apple 등)

 

 보통 방문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제품 문제에 대해서 서류를 작성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방문 예약을 한 생태였고, Razer 직원과 상담하면서 문제있던 커서 프리징 현상에 대해서 미리 동영상으로 제작을 해 놓았기 때문에, 검증 후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매우 친절했던 AS 직원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모델 자체적으로 문제가 있었고, 더불어 이전에 Razer Huntsman 제품의 축이 고장났었는데, 같이 AS를 보냈습니다. (직원말로는 두 제품 다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고 말했기 때문에 2주 안에 새 제품으로 받아볼 수 있겠네요.)

 

 상담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였고, 이미 찍어놓은 동영상으로 인해서 증빙자료가 되기 때문에, 매우 절차가 간단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직원에게 여러가지 TIP도 들은 것은 매우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Razer 제품 중 내구성 이슈가 있는 제품이라던가 요즘 무엇이 가장 많은 이슈인지도요.

 

대만에서의 AS는 비교적 쉽게 해결되었고, 나중에 한국에도 웨이코스에 방문하여 AS 하나를 받아 볼 생각 입니다.

 

2019년 12월 4일 추가 내용

 

2019년 12월 4일 AS가 완료되었다고 이야기를 들었고 불과 2일만에 제품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증빙자료가 없었다면 조금 더 시간이 걸렸을테지만, 동영상으로 엔지니어가 직접 확인하였기 때문에, 매우 빠르게 새제품으로 교환 받을 수 있었습니다. 

 

Razer huntsman 및 Razer Mamba Elite 모두 다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 받았으며, 워렌티 기간동안 문제가 생길 경우 제품을 교환 받을 수 있다는 내용과 교환 증빙서류를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