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 Fallout76 Wastlanders

[Game] Fallout76 Wastelanders Update, 폴아웃76 업데이트 소식, 퍽로드아웃, 근접상향, 일일작전 신규 컨텐츠 등

오늘의 리뷰는 폴아웃76 업데이트 소식, 퍽로드아웃, 근접상향, 일일작전 신규 컨텐츠 등 입니다.

 

2021년이 되어서 폴아웃76이 이전에 발표되었던 2020로드맵 이외에도 추가적인 신규 업데이트 목록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소식은 아직 업데이트는 되지 않았지만, 편의성 개선과 게임의 컨텐츠가 추가되어 보다 즐길거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 소식은 크게 3가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편의성 개선 밸런스 조정 컨텐츠 증가
퍽 로드아웃, 다중 캠프 시스템,
에임 어시스트, 크레프트 추가
근접상향 일일작전 개선

 

신규 업데이트 정리
편의성 개선

퍽 로드아웃이라는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이전에는 모드로 제공해왔었지만 인 게임내에서 하나의 컨텐츠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점은 퍽카드 뿐만 아니라 스페셜 또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샷건, 권총, 중화기, 소총 빌드에 관계없이 퍽카드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는 CAMP를 하나만 설치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위치에 여러개를 설정하여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활성화되는 CAMP는 1개만 지정되는 것 같으며, 맵에서 자유로이 설정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에임 어시스트가 개선됩니다. 기존의 에임에서 자동 추적 기능이 포함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실제로 많은 FPS 게임에서 에임 어시스트라는 핵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이것을 패드 사용 시 적용 시켜 편의성을 증가시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밸런스 조정

지난 데미지 공식이 바뀐 이후 가장 큰 피해를 본 무기 장르는 근접 + 활 계열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근접 같은 경우 매우 크게 너프를 받은 듯한 체감이 듭니다. 

이를 아는지 근접에 대해서 밸런스 패치가 될 예정일 것 같습니다. 확실히 커뮤니티에서도 꾸준히 제기되어온 이슈로서 차후 근접 관련하여 어떻게 밸런스패치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컨텐츠 추가

지금 현재의 컨텐츠 내용에 2배 가까운 변경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직까지 공개된 내용으로는 새로운 게임 모드가 추가되며, 레이더 투기장 등 새로운 데일리옵스가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스코치드 및 이교도 등 다양한 신규 몹들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