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Ubisoft Game

[Game] ubisoft DIVISION2 Review, 유비소프트 디비전2 리뷰

오늘의 리뷰는 DIVISION2 리뷰 입니다.

 

유비소프트의 오픈월드 게임을 지향하지는 않지만, 어쌔신 크리드만큼은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유비소프트 게임 중에는 톰클랜시가 붙은 FPS 게임을 참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왜 톰클랜시 이름이 붙게 되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TomClancy는 누구인가?<

 

[Game] Tom Clancy 그는 누구인가? 유비 소프트 게임 FPS는 왜 전부 톰 클랜시 이름이 붙는가?

오늘의 리뷰는 Tom Clancy 입니다. UbiSoft 게임을 하다보면 많은 게임의 타이틀에서 Tom Clancy 라는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공통된 주제로는 모두 FPS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톰 클랜시라는 이름은 몰라도 우리..

zcomit.com

디비전2를 구매하게 된 계기는 얼마전 3300원에 풀렸을때 게임을 구매했었습니다. FPS 게임은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밖에 몰랐는데 말이죠. 그래서 지금까지 경험해본 디비전2에 대해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디비전2에 대하여 리뷰할 항목 6가지

게임 장르 스토리 메타스코어
장점 단점 결론

 

게임장르

매시브 엔터테이먼트가 개발하고 유비소프트가 배급한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 FPS 게임 입니다. 롤플레잉이 내용에 삽입된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RPG처럼 아이템에 등급이 존재하며, 다양한 파밍 루트를 통하여 아이템을 맞춰가게 됩니다. 

 

스토리

지구상 가장 강한 방어체계를 갖춘 도시인 워싱턴 DC안에서 모든것을 막을 순 있었지만, 바이러스만은 막을 수 없었다. 라는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최초 감염자가 발생한지 27일만에 워싱턴은 몰락하고 말았으며, 이 과정에서 부패한 세력들과 충돌, 대립하게 된다는 스토리입니다. 

 

전체적인 배경은 미국의 워싱턴 DC를 배경을 하고있으며, 세기말에 가깝게 파괴된 도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속에서 다양한 병과를 활용하여 각 세력들에 저항하며 워싱턴 DC를 수호한다는 내용입니다. 

 

메타스코어

신뢰있는 게임 평가 사이트 메타스코어 점수 82점을 기록중이며, 워낙 장 단점이 뚜렷한 게임인지라 호불호가 뚜렷하게 갈립니다. 

 

장          점

DIVISION2 에서는 워낙 방대한 컨텐츠와 전문성 등으로 인하여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만렙을 찍는다고해서 게임이 끝나는것이 아니라 협동모드, PVP등을 통하여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          점

만렙 이후에도 반복되는 템 파밍과 잦은 버그, 그리고 핵 등 다양한 FPS의 본질적인 문제점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하여 많은 유저들이 떠나가게 되었고, 이 게임의 스토리를 무엇을 나타내는지 이해하기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결          론

Tom Clancy DIVISION2 게임은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요즘같이 밖에 나가기 어려울때는 즐기기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컨텐츠과 즐길거리가 많은 게임이기때문에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게임은 정가주고 살만큼 좋은 게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가끔씩 유비소프트에서 매우 저렴하게 판매되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나실때 즐기시기에는 매우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