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 Fallout76 Wastlanders

[Game] Fallout76 Wastelanders Quest, 부캐를 키워보자, 생각보다 빠른 레벨링이 가능한 곳

오늘의 리뷰는 Fallout76 Wastelanders Quest 부캐 레벨링 입니다. 

 

폴아웃76을 하다보면 캐릭터의 퍽카드를 잘못찍어서 새로 부캐를 키우거나 창고용도로 많이 키우게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현재 5캐릭터를 각 무기특성에 맞춰 키우고 있는데요. 초반 레벨 15까지 키우는게 곤욕이긴 합니다. 15레벨 이후부터는 소총을 들 수 있어서 레벨링이 매우 쉬워지기 때문이죠. 

 

오늘은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빠른 레벨링이 가능한 방법을 공유해드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2가지 방법이 가장 레벨링이 쉬웠는데, 하나는 저렙일때, 화염병을 통한 레벨링 + 특정 NPC 사냥을 통한 레벨링 입니다. 

 

빠른 레벨링에 필요한 조건

음식 버블헤드 휴식
고기 스튜 통조림 지도자 침대에서 잠자기

이러한 음식 및 휴식을 통하여 추가 경험치를 꼭 획득 하도록 합니다. 미세하지만 은근 차이가 크기때문 입니다.

 

특히 파티 사냥을 할 경우에는 2가지의 추가적인 효과를 적용 시킬 수 있는데, 스페셜 카드 중 매력에서 감화 및 잡지책의 추가적인 효과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부캐 키우기 1

처음 도착하시면 고레벨의 좀비의 공격이 있으니, 1대씩만 쳐주셔도 주변 스캐빈저들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이때도 경험치 획득 가능합니다.

 

맵의 중앙에 있는 에멧 산 폐기장으로 이동 합니다. 이곳에는 NPC 스캐빈져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우호도를 가지고 있으며, 비 선공 몹입니다. 제가 공격을 하여도 바로 공격하지 않고 일정 데미지 받은 후 공격받게 되는데, 주변 몹들이 공격하는것도 아닌 제가 공격한 NPC만 공격을 하게 됩니다. 

 

레벨 10 이전에는 생각보다 많이 쳐야하지만 머리만 공격하신다면 생각보다 많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주변의 12명의 스캐빈져를 모두 처리하셨다면, 세션 교체(메인화면 나간 후 다시 재접속)을 하시면 동일하게 스캐빈저를 사냥해주시면 됩니다.

 

대략 1시간 정도에 15 ~ 20 레벨 정도 달성이 가능 합니다.

 

보통 15레벨 ~ 20레벨부터는 무기의 종류와 딜 자체가 매우 달라지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빠른 레벨링이 가능합니다.

 

쉽게 부캐 키우기 2

가끔 맵에서 이러한 이벤트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때 경험치를 대폭 획득 가능한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준비해야할 물품은 폭탄종류(수류탄+화염병)인데 개인적으로 지속시간이 길고 넓은 범위에 몹을 맞출 수 있는 화염병 위주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맵에서 우리가 참여해야할 이벤트는 개인적으로 총 4가지 입니다. 

 

방사선 소동 디파이언스 요세 마마돌체 식료품 공장 데인의 아들들 요새

위의 4가지 이벤트는 유저의 참여율도 높고 보상 경험치 및 몹 출몰도 많기 때문에 빠른 레벨링에 매우 유용합니다.

 

한가지 예외하면 마마 돌체 식료품 공장은 추가 경험치를 주는 통조림 고기 스튜를 주기때문에 세션에서 보인다면 꼭 참여해주세요. 

 

나머지 이벤트에서는 화염병을 10~20개씩 준비하셔서 몬스터에게 화염병을 던져주시면 됩니다. 특히 디파이언스 요세에서 화염병을 잘만 던지셔도 2레벨에서 10레벨까지 레벨업하시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화염병이 없으셔도 몬스터에게 총알이나 단검 투척으로 맞추기만 하셔도 경험치가 획득되니 꼭 가급적이면 1대씩이라도 맞추는 플레이를 해주셔야 합니다.

 

폭탄 + 화염병 수급 방법

우리가 많이 사용할 화염병과 폭탄을 수급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사실 부캐라면 본캐로 작업하여 수급할 수 있지만, 본캐라면 수급이 매우 쉽지 않죠. 기본적으로 다른 유저의 상점을 통하여 구입하시는 경우나, 화이트스프링 + 각 철도역에서 수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작도 가능하죠. 

 

저 같은 경우는 본캐로 다른 유저의 상점을 돌면서 화염병을 전부 구매하여 부캐로 화염병을 50개정도 들고 세션을 돌면서 이벤트를 참여하기도 합니다. 

 

유저가 상점에 마우스를 대보시면 폭파물을 판매하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저렇게 많이 판매중이라면 꼭 들려서 화염병과 폭팔물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