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 Fallout76 Wastlanders

[Game] Fallout76 Wastelanders Quest, 올챙이단, 가방 퀘스트

오늘의 리뷰는 올챙이단 가방 퀘스트 입니다.

 

폴아웃76에는 무게시스템이 있습니다. 무게를 떨어뜨려주는 스페셜 카드(탄피, 방어구, 잡동사니)가 없다면, 가방 퀘스트를 하기 전까지 무게에 대해서 자유로울 수 없는데요. 오늘은 가방 퀘스트 중 가장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는 올챙이단 퀘스트에 대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사실 매우 어려운 퀘스트라기보다는 귀찮은점이 많은 많은 퀘스트 입니다. 생각보다 불친절한 퀘스트 가이드때문에 필수적인 공략과 정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오늘 작성해드린 퀘스트 가이드를 통한다면 누구든 쉽게 클리어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올챙이단 : 가방 퀘스트

우선 맵의 12시 방향에 있는 개척 청년단 캠프로 갑니다. 

 

해당 지역에 도착하게되면, 자동으로 올챙이단 퀘스트를 받게되는데, 해당 지역의 청년단 리더 재기에게 가줍니다.

 

개척 청년단의 가치를 보여주세요.
성장 도움 세계 용기

재기에게 말을 걸게되면 올챙이단의 퀘스트가 시작되게 됩니다.

 

소음의 근원은 재기와 대화를 할 경우 바로 완료가되며, 친절은 2가지의 반복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 반복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위하여 아래 가이드를 따라 이동해줍니다.

 

개척 청년단의 가치를 보여주세요.
성장 도움 세계 용기

처음 폼피를 만나서 첫번째 반복 퀘스트를 받게됩니다. 간단하게 주변의 독성물질을 제거하여 통에 집어넣을경우 간단하게 클리어되는 수준입니다.

 

두번째 반복퀘스트는 맵의 가장 좌측지역에 있는 돌리 소즈 황무지로 이동을 합니다. 집안에 청년단 리더 트레들리가 있고 대화를 하시게되면 반복가능한 퀘스트를 얻게 됩니다.

 

진드기 피 주머니 거대파리 분비선 라드로치 고기 스팅윙의 가시 블로드버그 주둥이

이런식으로 해당 지역의 몹을 잡고 재료를 얻으셔야 합니다. 가끔 주변 잡몹을 잡으실 경우에도 재료를 획득하실 수 있으니 주변몹도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 다른 게이머의 상점에서 재료를 구매하셔서 퀘스트 완료도 가능합니다. 각 재료들마다 거래 및 교환이 가능한 점 확인해주세요

※ 미션 주변의 몬스터의 레벨대가 높아 15레벨 캐릭터로는 약간 진행하는데있어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이후 재료를 들고 청년단 리더 트레들리에게 돌아가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첫번째 친절 퀘스트를 완료하게 됩니다.

개척 청년단의 가치를 보여주세요.
성장 도움 세계 용기

이제 나머지 퀘스트는 성장, 세계 퀘스트인데, 이 2개는 매우 귀찮은 퀘스트 중 하나입니다.

 

성장 퀘스트는 죽은 사람을 부활시켜야 하기때문에 혼자서는 클리어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주변 지인이나 게임플레이를 하는 사람에게 부탁을 하여야 합니다.

개척 청년단의 가치를 보여주세요.
성장 도움 세계 용기

 

올챙이단 퀘스트 : 세계

ESC > 세계 > 올챙이 라는 업적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가 되는 조건은 각 계열에 따른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여야 1가지가 클리어가 되는데, 이 조건 3가지를 모두 클리어 하여야 올챙이단 퀘스트 세계가 클리어 됩니다.

 

가장 수행하기 쉬운 올챙이 퀘스트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수영 운동선수 궁수

3번의 올챙이퀘스트를 진행하였는데, 처음에는 세계 퀘스트만 클리어하는데 3시간 가량 걸렸지만, 지금은 숙달이 되어서 1시간 이내에 클리어가 가능할 정도 입니다.

 

모든 시험은 올챙이 퀘스트를 받았던 장소에서 오른쪽 보시면 집안의 단말기를 통하여 시험을 치루셔야 합니다. 우리가 해야할 세계 퀘스트는 수영, 운동선수, 궁수이니 딱 3가지만 클리어 하도록 합시다.

 

수영

맵의 중앙에 있는 스프루트 톱 호수로 이동 합니다. 이동하시면 이러한 집을 볼 수 있는데, 수영하실때, 꼭 수영복을 착용하셔야 하기때문에 집 뒤에 있는 수영복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수영 시작 활성화를 클릭하면 5개의 포인트가 생기는데, 해당 포인트를 찍고 돌아오시면 됩니다.

 

초기에 몹들이 조금 있는 편이니 저렙일경우 몹을 잡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진기가 있으시다면 바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 바로 맵의 12시에 위치한 워터파크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사진기로 3장의 사진을 획득하여야 하는데, 3가지 사진을 획득해야 하며, 사진기를 찍을때 아래 사진과 같이 이름이 나올때 찍어주셔야 합니다.

 

3곳의 사진 획득이 끝났을 경우 수영 마지막 퀘스트인 부활 퀘스트인데, 지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넘실대는 파도에서 몹을 유인하여 부활 캐릭터를 죽인 후 부활하시면 매우 쉽게 부활 퀘스트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물가에서 죽을 경우 방사능으로 인하여 판정이 애매하거나 즉사하는 경우가 많아 꼭 여기서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지역에서는 방사능이 없으며, 단순 몹에게 죽어 물속에서 죽는 판정이 매우 쉽게 납니다.

 

운동선수

운동선수는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능력치 +5 힘, 민첩이 있으면 자동으로 퀘스트는 완료되며, 각 3곳의 체력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플랫우즈 초기 퀘스트 진행하였던 장소에서 매우 가까우며 다리 제일 위쪽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수영과 동일하게 코스 시작 클릭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서니탑 스키장도 동일하게 코스 시작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계 방향으로 3시 위치에 있습니다. 동일하게 코스 시작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각 코스 주행이 완료되면 운동선수 시헝이 완료 된 것입니다.

 

궁수

궁수에서는 쇠뇌 볼트 제작 + 수리 + 적을 처치하는퀘스트와 사격 시험이 있습니다.

쇠뇌의 제작은 기본적으로 15레벨부터 시작이되며, 필요특성도 등급2가 되어야 합니다. 즉 조건부 퀘스트이죠

 

강철 알루미늄 접착제 플라스틱

위의 재료로 들어가며, 비교적 누구나 쉽게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땜장이의 작업대에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제 남은것은 쇠뇌의 수리인데, 총 3회를 수리하여야 합니다. 우리가 해야할 것은 내구도를 빨리 달게 해주는 방법인데, 쇠뇌를 장착하시고, 저레벨 지역으로 가셔서 Alt 키로 몹을 잡으시면 쇠뇌의 내구도가 매우 빨리 소모됩니다.

 

단 6마리의 스코치드를 Alt로 처치하였는데, 내구도가 1/3이상 소모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올챙이 궁수 시험은 사격장입니다. 사격장에서 쇠뇌를 사용하여 과녁에 정중앙을 맞추면 됩니다. 매우 쉬운 난이도이기때문에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로서 올챙이단 퀘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상품으로는 청년단 리더에게 올챙이단 : 가방을 획득하게 됩니다. 

 

또한 방어구 작업대에서 표준형 가방을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용량도 매우 크며, 무게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