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사이버펑크2077

[Game] Cyberpunk 2077 Gangs of Night City, 사이버펑크2077 나이트시티의 갱단 정보

 

오늘의 리뷰는 Cyberpunk 2077 Gangs of Night City, 사이버펑크2077 나이트시티의 갱단 정보 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2020년 최고의 기대작 게임 중 하나 입니다. 제작사 CDPR에서는 출시일을 11월로 예정되어있으나 이 마저도 정확하다고 볼 순 없습니다. 다만 큰 문제가 없다면 11월에 출시할 예정일 것으로 확인은 됩니다. 

2020년 9월 19일 사이버시티에 존재하는 갱단에 대해서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다양한 갱단이 각 도시의 거점으로 두고있으며, 각 갱단마다 특유의 무기체계와 활동영역이 존재합니다. 

게이머는 이러한 갱단과 협력 또는 싸움을 통하여 용병으로서 해결해야할 여러가지의 미션을 획득하게 됩니다. 각 갱단에 대해서 정보를 알고 계신다면 게임 플레이 하실때 더 뛰어난 재미를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이버펑크2077

 

사이버펑크 2077 갱단 정보

The Mox Tyger Claws Valentinos Maelstrom
Wraiths 6th Street Voodoo Boys Anomals
ALDECALOS      

 

The Mox

Mox 갱단은 상대적으로 작은 갱단으로 되어 있으며, 펑크(성적 소수자)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자신들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2067년에 형성된 갱단입니다. Mox는 펑크 계열의 의상을 즐겨 입으며, 매춘부들이 입는 의상을 즐겨 입습니다.  

Mox 단원들은 신체 개조를 굉장히 많이 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핵심 도심의 스트립 클럽의 소유주이기도 합니다.

 

Tyger Claws

타이거클로 단체는 가장 큰 아시아 갱단 중 하나 입니다.  차이나타운처럼 재팬타운이라는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갱단 입니다. 이 갱단은 일본의 전통적인 무기, 무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관에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인 아라사카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오토바이를 주로 이용하며, 사이버웨어(부스터, 통증 완화기, 문신) 등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077판 야쿠자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Valentinos

발렌티노스는 사이버펑크 2077 세계관에서 가장 큰 갱단 중 하나이며, 이들은 라틴계열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들은 종교 및 문신, 그리고 화려한 금으로된 장신구를 착용합니다. 이들은 사이버 웨어 및 스테로이드 그리고 많은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식당, 자동차 샵, 나이트 클럽 등 합법적인 사업체를 소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회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밀리에 매춘, 마약, 절도, 암살 등 다양한 불법적인 일도 저지르고 있습니다.

 

Maelstrom

그들은 원래 전사들로서 하나둘씩 모여서 만든 갱단 입니다. 이 갱단은 가죽과 크롬으로 옷을 입고 있으며, 신체 개조 중 눈 부위만 개조를 하였습니다. 원래 그들은 명예로운 전사였지만 시간이 흐르자 명예와 규율이 사라진 갱단이 되어버렸고, 불법적인 일(마약, 밀수) 등으로 부를 축척하고 있습니다. 

 

Wraiths

이들은 레슬링 선수들로 구성된 갱단이며, 대부분 사법적인 처리가 어려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이들은 법을 준수하지 않을 만큼 폭력적이고 약탈을 하는 갱단입니다. 유목민들을 급습하며, 군용 무기와 개조된 장비 차량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6th Street

6번가 갱단은 나이트시티의 갱단이며, 4차 산업대전 참전용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CPD의 무력함에 지쳐서 스스로 갱단을 만들어서 도시 정의 구현과 갱단의 무차별적인 공격에 대응하고 있는 갱단 입니다. 

주로 도시를 정릐롭게 하는것이 그들의 목표이지만 알고보면 그들의 해석방법으로는 이기적이며, 자신들만 생각하는 갱단이라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Voodoo Boys

이 갱단은 테러리스트이며, 마약 거래상들의 무리로 이뤄진 갱단 입니다. 그들은 이상한 종교적 의식을 수행하며, 대학 근처에 마약을 배포하여 차후에 그들에게 돈을 약탈해갑니다. 또한 살인, 고문, 강간 등 다양하게 범죄행위를 하고있으며, 자신들만의 종교적 성향이 매우 강해 이를 거부하거나 의심할 경우 매우 과격해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Anomals

이 갱단은 일명 거리의 싸움꾼이라고 불릴정도로 매우 과격하고 폭력적인 갱단입니다. 이들은 신체개조 및 스테로이드 등의 약물을 통하여 힘과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이들은 자신의 힘을 과시하는것을 좋아하여 가급적이면 피해다니는것이 좋습니다. 이들의 잔인함과 강인함은 직접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들은 불법적인 지하 격투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불법적인 약물 그리고 사창가와 스크립클럽 등 갈취와 폭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ALDECALOS

외곽지역에서 갱단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패밀리의 형태로 이뤄져 있으며, 모두의 구성원이 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들은 나이트시티가 아닌 그 외 지역에서 수송 및 다양한 약탈과 불법적인 행동을 하고 있으며, 그들의 가족을 건드릴 경우 무차별적인 폭력을 행사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나이트시티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으며, 기회가 생긴다면 나이트시티로 향하길 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