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사이버펑크2077

[Game] CyberPunk 2077 have Multiplayer 사이버펑크2077 멀티플레이가 가능할까?

 

오늘의 리뷰는 CyberPunk 2077 have Multiplayer 사이버펑크2077 멀티플레이가 가능할까? 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2020년 최고의 기대작 게임 중 하나 입니다. 제작사 CDPR에서는 출시일을 11월로 예정되어있으나 이 마저도 정확하다고 볼 순 없습니다. 다만 큰 문제가 없다면 11월에 출시할 예정일 것으로 확인은 됩니다. 현재 확정된 내용으로는 1인칭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라는 점과 매우 큰 기대작이라는 점은 확실합니다.

 

개인적으로 항상 궁금했던 점은 멀티가 가능할까? 라는 문제점이다. 이러한 내용은 많은 게이머들에게 공통적인 궁금증일 수 있을 것이다. 

 

사이버펑크2077 멀티플레이?
사이버펑크 2077은 멀티 플레이어 구성 요소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CDPR을 통해 확인이 되었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은 항상 게임 커뮤니티에 매우 인기 있는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CDPR측에서도 이를 인지하고 있으며, 사이버펑크 2077 또한 처음에는 싱글 게임으로 출시되지만 나중에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만 CDPR측은 멀티플레이에 대한 정보를 극도로 유출하지 않고 있으며, 심지어 감추려는 모습도 많이 보이고 있다. 

물론 결국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만든다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이지만, 그 시기가 언제인지 매우 궁금할 뿐이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일단 11월 19일 사이버펑크 2077이 출시 된 이후 추가적인 DLC가 개발 완료 된 이후에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버전이 새로 나올것 같다. 

예를 들어 GTA, 레데리2 멀티플레이 같이 말이다. 아무토록 CDPR에서 해당 정보에 대해서는 극도로 말을 아끼고 있지만 결국 멀티가 나온다는 부분은 기정사실이 된 것 같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