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 Fallout76 Wastlanders

[Game] Fallout76 Wastelanders PTS CAMP Shelters, 폴아웃76 PTS서버 캠프 쉘터 공개

오늘의 리뷰는 Fallout76 Wastelanders PTS CAMP Shelters, 폴아웃76 PTS서버 캠프 쉘터 공개 입니다.

 

2020년 10월 3일 PTS(테스트서버)에서 CAMP 컨텐츠 중 하나인 쉘터가 공개되었습니다. 쉘터란 볼트79처럼 내부지하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듯 합니다. 현재 본서버 업데이트 예정으로는 정확하지 않지만 연말에 출시 예정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폴아웃76 메인 디렉터는 하우징 시스템을 강화하겠다고 올해 초에 트위터에 말한적이 있는데, 올해말이 되어서 추가될 것으로 확인됩니다.

 

쉘터
폴아웃 시리즈 쉘터 

폴아웃 시리즈에서 쉘터의 활용도는 미국과 중국의 핵전쟁으로 인하여 일종의 대피소같은 역활을 한 곳이었습니다. 또한 미국은 쉘터를 활용하여 유능한 사람을 볼트79에 생존하게하여 차후 미국 재건을 위해서 살아남아야만 했었습니다. 다만 볼트79처럼 매우 평화로운 쉘터가 존재하는 반면 다른 볼트에서는 사람을 실험을 위해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아무튼 폴아웃 시리즈에서 쉘터의 존재란 대피소이며, 차후 재건을 위한 집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쉘터의 종류
소형 중형 대형
퀘스트를 통하여 획득 1st 보상 아톰 구매(1800)

 

설치 방법

자신의 CAMP에 쉘터로 진입할 수 있는 문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다만 각 문 종류에 따라서 로비, 아트리움 등 진입 경로가 나뉘게 됩니다.

 

쉘터 내부

소형 중형 대형
쉘터 내부는 로비와 아트리움 내부에 따라서 나뉘게되며, 쉘터의 종류에 따라 크기가 책정 됩니다.

 

쉘터의 용량

현재 PTS에서 직접 확인 결과 일반 CAMP의 용량보다 보다 많은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다만 본서버에 패치 시 변경될 수 있는 부분이기때문에 이 부분은 확인을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중형 기준으로 일반 CAMP에 비하여 50% 정도 많은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쉘터 특이사항
하우징아이템, 일부 스킨 등 설치 불가

입구에서 모두 해제, 수리가 가능

쉘터 내부에 밴딩머신(자판기)를 설치 할 수 없습니다. 

CAMP에 설치된 쉘터 입구가 파괴되어도 쉘터 내부는 파괴되지 않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