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 Fallout76 Wastlanders

[Game] Fallout76 HotFix 진행, 폴아웃76 긴급 점검 진행 및 세부 사항

오늘의 리뷰는 Fallout76 HotFix 세부내용 간단 정리 입니다.

 

2020년 7월 15일 Fallout76에서 HotFix 진행을 하였습니다. 세부 내용으로 크게 버그 수정, 도전과제, 서버점검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글리치 및 버그 발생 후 1주 후 Hotfix로 수정한 것을 생각한다면 기존에비하여 매우 발빠르게 수정한 것으로 생각 됩니다.

 

버그 도전과제 수정 서버 관련 내용
갓모드 패치 일일 퀘스트 수정 공개 세션 
아이템 글리치(복사) 패치 주간 퀘스트 수정 개인 세션 

 

버그 : 갓모드를 이용한 EXP 누적 버그와 NPC 상점을 이용한 아이템 복사 버그가 발생하였었는데, 생각보다 매우 발빠른 대처를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아이템 글리치나 버그를 활용한 플레이는 최대한 발빠르게 대처하겠다고 하였지만, 앞으로의 행보가 조금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도전과제 : 현재 전설적인 경주가 진행중이며, 일일 및 주간 퀘스트를 통하여 스코어가 누적되는데, 생각보다 어려운 일부 퀘스트종류로 인하여 유저의 불만사항을 해결한 것으로 생각 됩니다. 앞으로 일일 주간퀘스트가 보다 쉬워져서 전설적인경주 이벤트에 보다 쉬운 스코어 획득이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이슈사항
Adrenaline 퍽카드에 대해서 적용이 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오류로 인한 미적용)
Atom을 통한 전설적인 경주 레벨업이 가능하게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하였지만, 이 기능은 연기한다고 합니다.

 

폴아웃76은 그 동안 플레이를 해오면서 매우 많은 글리치를 접하였고 실행도 해보았습니다. 지금들어 생각되는 점은 글리치도 하나의 컨텐츠가 된 듯한 느낌을 들기도 하지만 사실 게임성을 위해서라면 글리치는 개발사가 당연히 막아야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만큼 비효율적인 부분을 글리치로 해결하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었는데, 이런점은 개발사가 발빠르게 유저를 위해 패치를 해주면 참 좋겠지만, 그러지 못할 것이라는걸 알기때문에 글리치를 활용하게 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