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사이버펑크2077

[Game] CyberPunk 2077 Release Date, 사이버펑크2077 발매일 정리

 

오늘의 리뷰는 사이버펑크2077 발매일 정리 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2020년 최고의 기대작 게임 중 하나 입니다. 제작사 CDPR에서는 출시일을 11월 19일로 예정되어있으나 다양한 사유로 인하여 연기가 될 수 있기때문에 정확하다고 볼 순 없습니다. 또한 제작사 CDPR의 철학으로 인하여 어느정도 연기될 수 있는 사유가 충분하기때문에 다소 걱정되는 모습도 보여집니다.

 

사이버펑크2077
발매일

사실 기존대로 발매하였다면, 2020년 9월 17일에 사이버펑크 2077은 발매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6월 18일 공식 사이트에서 발매일을 연장한다고 말하였죠.

 

위 사진과 같은 이유로 "아직 준비가 덜 된 게임을 발매하지 않는다"는 CDPR 철학으로 인하여 발매가 연기되었습니다. 현재는 CBT 및 기자단 TEST를 진행할 만큼 높은 완성 수준을 보여준다는 기사를 접할 수 있는데, 11월 출시가 미뤄지지 않고 정상적으로 게임이 발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더 이상 연기되는 일은 없는가?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 확답하기 어렵지만 현재 추세로보면 11월 19일로 정상적으로 발매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다만 COVID19 여파로 인하여 미세하지 걱정이 되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앞서 보셨던 스크린샷과 같이 CDPR은 "완성된 것이야 말로 비로소 준비된 것"이라고 어필하지만 사실 아무리 완성이 잘된 게임도 문제는 발생될 수 있으며, 게임 흐름에 지장을 주는 AAA급 버그가 아닌 이상 예정된 발매일에 출시될 것으로 많은 기자들과 게임 관련 사이트에서 입모아 말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양한 +@ 적인 요소들로 인하여 어느정도 발매일이 연기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것은 어쩔수가 없나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