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사이버펑크2077

[Game] CyberPunk 2077 Weapon types, 사이버펑크2077 게임속 무기 종류 정리

 

오늘의 리뷰는 사이버펑크2077 게임속 무기 종류 정리 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2020년 최고의 기대작 게임 중 하나 입니다. 제작사 CDPR에서는 출시일을 11월로 예정되어있으나 이 마저도 정확하다고 볼 순 없습니다. 다만 큰 문제가 없다면 11월에 출시할 예정일 것으로 확인은 됩니다. 

 

사이버펑크2077
근접무기

근접무기는 말 그대로 근접으로 사용하는 무기를 의미합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근접무기로는 카타나가 있으며, 각 기업의 무기 제조나 등급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나뉘게 됩니다. 또한 개조까지 가능하여 게이머만의 개성적인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버웨어(신체개조 무기)

사이버웨어 무기 종류는 신체에 개조를 통하여 무기를 장착하는 시스템입니다. 각 회사마다 사이버웨어의 등급이 다르며, 개조까지 이뤄질 수 있기 때문에 공격력 및 특성이 다르게 설정됩니다.

 

총 종류

파워 무기 테크 무기 스마트 무기
도탄 가능 벽 관통 가능 유도 기능
다양하게 많은 총이 존재하지만 크게 분류하자면 3가지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각 총마다 특성이 있으며, 진행하는 퀘스트의 지형 및 용도에 맞춰서 골고루 사용하여야 합니다.

또한 게임 속에서는 특정 무기를 많이 사용할 수록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숙련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무기 종류 등급
일반 고급 희귀 전설

모든 무기에는 등급이 존재하며, 등급에 따른 성능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반, 고급, 희귀, 전설 무기에는 특정 퀘스트나 NPC의 친화도에 따라 주는 경우도 있으며, 다양한 루트를 통하여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전설 무기에는 특정한 옵션이 존재하는데 전설 무기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게이머의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기 개조

게이머는 획득한 무기에 개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조는 상점 또는 일정 퀘스트 그리고 필드의 상자에서 획득 하실 수 있으며, 또한 NPC 및 적을 처지하여 획득도 가능합니다.

무기는 크게 2종류의 개조가 있는데, 파츠를 장착하여 개조하는 방법과 소프트웨어(칩셋)을 통하여 개조 하게되면 무기의 특성이 변경되는 것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