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List/ㄴ사이버펑크2077

[Game] CyberPunk 2077 Map cleanup, 사이버펑크2077 맵 정리, 인게임 내 맵 정리

 

오늘의 리뷰는 사이버펑크2077 맵 정리, 인게임 내 맵 정리 리뷰 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2020년 최고의 기대작 게임 중 하나 입니다. 제작사 CDPR에서는 출시일을 11월로 예정되어있으나 이 마저도 정확하다고 볼 순 없습니다. 다만 큰 문제가 없다면 11월에 출시할 예정일 것으로 확인은 됩니다. 게임내에서는 다양한 지역이 있는데, 각 지역의 세계관 및 지역 특성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이버펑크2077
Map

사이버펑크2077 게임 속 지도는 크게 6개의 도시가 있으며 15개 시로 나뉘게 됩니다. 

 

전체 맵

6개의 도시
Watson WestBrook City Centre
Heywood SantoDomingo Pacitica

 

Watson

ARASAKA Waterfront Northside industrial District Little China KABIKI
왓슨 지역은 비교적 범죄가 들끓고 있는 지역이기도하며, 차이나타운이 존재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세계 4차 기업 전쟁이 이뤄지고 있는 세계관 답게 각 지역별로 기업이 존재 합니다. 서로간 대립 및 협조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WestBrook

JAPAN TOWN NORTH OAKs CHARTER HILL
지역 이름만 보아도 딱 알 수 있듯이 일본타운이 형성된 곳입니다. 사이버펑크 세계관에서 중상층 사람들이 즐비하며,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도 불립니다. 또한 OAKs 라는 큰 산도 존재 합니다.

 

CITY CENTER

DOWNTOWN CORPO PLAZA
각 도시의 중심부에 존재하며, 기업이 즐비합니다. 국가 관련 기관도 많으며, 각 기업의 초고층 빌딩도 많이 보입니다. 가장 안전한 지역이며 또한 가장 경비가 삼엄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Heywood

WELLSPRINGS The GLEN VISTA DEL REY
세계관 중 가장 큰 빈부격차가 심각하게 드러나는 도시 HEYWOOD 입니다. 다양한 인종이 살고있으며, 끊임없는 범죄가 발생하고있습니다. 

 

SantoDomingo

ARROYO RANCHO COTONADO
세인트도밍고는 나이트시티 세계관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 입니다. 각 종 제조 공장 및 산업공장이 즐비하며, 일하는 노동자들도 매우 많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 재개발이 이뤄진다는 스토리때문에 토지를 매매하려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Pacitica

WEST WIND ESTATE COAST VIEW
사이버펑크 세계관에서는 관광지로 설정되어있지만, 기업들의 투자가 적극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도시에 이민자들과 갱단이 많이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해당 정보는 인게임 내 지도에서 알게된 사실이며, 사이버펑크 원작 소설도 참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